본문 바로가기
영화

모아나, 바다의 선택을 받은 소녀의 이야기

by 삐삐라이프 2024. 1. 22.
반응형

모아나

 

모아나, 마우이와 모아나의 바다 여정

모아나는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개봉했습니다. 영화는 할머니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태초에 여신인 테피티가 생명과 만물을 창조합니다. 테피티는 끝없는 잠에 빠져들었는데 영웅 마우이가 테 피티의 심장에 담겨진 창조의 힘을 노리고 심장을 훔집니다. 그때 잠에서 깬 흉악한 용암 괴물인 테가와 바다에 의해서 마우이는 섬에 유배되게 됩니다.  이때 테피티의 심장과 마우이가 변신할 때 필요한 도구인 갈고리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바다에 폭풍우가 치고 괴물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자란 모아나는 어렸을 떄부터 바다를 좋아했습니다. 모아나는 모투누이 섬의 추장의 딸입니다. 다음, 추장이 되어야 하죠. 모아나의 아버지인 추장 투이는 모아나가 바다 근처에 가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모아나는 항상 바다로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모아나가 어느덧 자라고 모투누이 섬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섬의 모든 것이 점점 재처럼 까맣게 변해버립니다. 그물에 물고기는 잡히지 않고, 코코넛은 병이듭니다. 모아나는 더 먼 바다로 나가 물고기를 잡자고 제안하지만 아버지 투이에게 혼만납니다. 모아나의 어머니는 모아나에게 아버지가 바다를 나가는 것을 반대하는 이유는 과거에 바다에서 친구를 잃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줍니다. 모아나는 바다로 나갈 수 없는 답답한 마음을 한탄합니다. 모아나는 용기를 내어 땟목을 타고 바다 밖으로 나가지만 곧 파도에 휩쓸려 되돌아 옵니다. 바다에 나가는 것을 포기하려는 때에 할머니인 탈라가 모아나에게 모아나는 바다로부터 선택받았다고 말해줍니다. 이 모든 징조들은 테 피티가 자신의 심장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알려줍니다. 마우이를 찾아서 심장을 원래대로 되돌리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조상들에 대해서 모아나에게 알려줍니다. 지하의 동굴 속에서 감춰졌던 수많은 배와 벽화를 발견하고 조상들은 바다를 항해하는 강한 민족이었다는 걸 알게됩니다. 탈라는 죽음을 맞이하기 전 모아나에게 네가 어디에 있던지 늘 곁에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테피티의 심장이 담긴 목걸이를 전해줍니다. 모아나는 작은 배를 타고 꿈꿔왔던 바다를 향해 나갑니다. 모아나는 어떤 섬에 도착하게 되고 찾아 헤매던 마우이를 만납니다. 마우이에게 심장을 되돌려 놓자고 제안하지만 갇혀있던 마우이는 모아나를 두고 혼자 도망칩니다. 바다의 도움으로 모아나는 배를 되찾게 되고, 마우이와 함께 갈고리를 찾아 떠나게 됩니다. 마우이와 모아나는 갈고리를 찾고 테 피티의 심장을 되돌려 놓을 수 있을까요.   

영화의 다양한 인물들 

영화의 주인공 모아나는 갈색의 피부에 길고 곱슬거리는 머리가 특징입니다. 모투누이 섬 추장의 딸입니다. 바다의 선택을 받았으며 바다와 소통하고, 바다의 도움을 받습니다. 모투누이 섬을 구하기 위해 마우이를 찾아 테 피티의 심장을 되돌려 놓으려고 합니다. 또다른 주인공은 마우이 입니다. 반신반인으로 갈고리를 이용해 변신을 합니다. 온 몸에는 문신이 있습니다. 우람하고 커다란 덩치와 근육질 몸매를 자랑합니다. 모아나와 함께 티 피티의 심장을 되돌려 놓으려 모험을 떠납니다. 드웨인 존슨이 목소리를 연기했습니다. 테카는 화산의 괴물입니다. 테피티에게 심장을 돌려줄 때 지나쳐야할 커다란 괴물입니다. 탈라는 모아나의 할머니입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모아나를 지지하고, 용기를 주는 인물입니다. 모아나가 바다로 떠날 수 있도록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투이 추장은 모아나의 아버지입니다. 과거의 상처로 모아나가 바다에 나가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헤이헤이헤이는 모아나에 나오는 동물 친구인 닭입니다. 바보같은 캐릭터로 웃음을 선사합니다. 타마토아는 마우이의 갈고리를 가지고 있던 바닷속 괴물입니다. 반짝반짝 거리는 것들을 좋아합니다. 타마토아가 부르는 노래는 중독성이 높습니다.

바다가 생각나는 영화

모아나의 음악들은 모두 좋습니다. 계속 찾아 듣게 됩니다. 모아나의 바다를 향한 갈망을 들으면 내 마음도 뭉클해집니다. 모아나 영화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들이 영화에 집중도를 높이고, 더 큰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여름과 바다가 생각나는 영화입니다. 모아나를 보면 나도 저 넓은 바다로 떠나고 싶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