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겨울왕국 어린이영화, 겨울에 더 즐거운 디즈니 애니메이션

by 삐삐라이프 2024. 1. 17.
반응형

 

겨울왕국 포스터

겨울왕국, 아렌델 왕국의 자매 이야기 

겨울왕국은 월트 디즈니에서 제작한 2013년 영화입니다. 벌써 10년이 지난 영화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영화입니다. 아렌델 왕국의 두 자매 엘사와 안나는 어린 시절 엘사의 마법을 가지고 즐겁게 놀았습니다. 엘사는 눈과 얼음을 이용한 다양한 마법을 할 수 있었어요. 엘사와 안나는 서로가 서로를 너무나 좋아하는 사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법을 가지고 놀던 엘사와 안나에게 사고가 일어나고 안나가 다치는 일이 발생합니다. 트롤의 도움으로 안나를 치료했지만, 결국 엘사의 마법에 대한 기억을 안나의 머릿속에서 지우고 말았습니다. 엘사는 자신의 마법을 두려워하고 자신을 숨기고, 모든 것을 피하게 됩니다. 방에만 틀어박혀 마법이 강해지는 자신의 모습에 점점 더 두려워합니다. 엘사는 안나에게 미안한 마음에 안나를 더욱 피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부모님은 외국으로 항해하는 배에서 목숨을 잃고 맙니다. 둘만 남은 엘사와 안나. 엘사는 아렌델왕국의 여왕이 되기 위해 즉위식이 열립니다. 즉위식 날의 사건으로 엘사는 마법을 들키게 됩니다. 엘사는 의도치 않게 마법을 부리고, 왕국을 망가뜨리는 괴물로 오해를 사고 깊은 산속으로 도망칩니다. 엘사는 오히려 억압 없이 자유롭게 마법을 쓸 수 있는 삶에 해방감을 느낍니다. 안나는 엘사를 찾기 위해, 겨울왕국이 되어버린 아렌델 왕국을 구하기 위해 엘사를 쫓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다룹니다.

 

영화를 풍성하게 만드는 아렌델 왕국의 사람들

겨울왕국의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아렌델 왕국의 엘사와 안나 두 자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법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언니 엘사와 마법을 가지지 않은 동생 안나, 이 두 자매의 이야기입니다. 엘사는 뮤지컬 배우 '이디나 멘젤'이 목소리를 맡았고, 안나는 '크리스틴 벨'이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크리스틴 벨은 넷플릭스 시리즈 굿 플레이스의 주인공 엘레노어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겨울왕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는 아마 눈사람 울라프일 것 같습니다. 여름을 사랑하는 철없는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안나에게 따뜻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보여주기에 더욱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울라프는 '조시 게드'가 목소리 역할을 맡았습니다. 안나와 함께 엘사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크리스토프 역에는 배우이자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인 '조나단 그로프'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사랑은 열린 문' 노래의 주인공 한스 왕자는 영화배우 '산티노 폰타나'가 목소리를 담당했습니다. 배우의 목소리가 캐릭터에 잘 녹아들어 더욱 몰입하여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음악들

뮤지컬 영화인 겨울왕국에서 음악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영화를 한 번만 봐도 머릿속에 기억나는 노래들이 몇 개씩 있을 정도입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는 그 음악들을 검색해서 몇 번이고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배우들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기분 좋아지는 멜로디, 캐릭터의 상황에 어울리는 노래와 가사가 영화에 더 몰입하게 합니다. 이 음악들이 없었다면 겨울왕국이 이 정도로 사랑받을 수 있었을까요? 가장 유명한 겨울왕국의 노래는 '다 잊어(Let it go)'입니다. 전 세계에서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엘사가 두렵고 불안했던 마음이 해방되는 순간을 노래로 표현하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보여집니다. 인상 깊었던 노래 '같이 눈사람 만들래?(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은 많이 회자되었던 음악입니다. 엘사와 함께 놀고 싶은 안나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곡입니다. 특히, 부모님이 돌아가신 이후에 부르는 장면은 더 마음이 아프게 합니다. 안나의 가족과 함께 함께하고 싶은 마음과 엘사의 안나를 지키려고 피하고 싶은 마음이 잘 묻어나서 슬픔이 배가되는 노래입니다. 겨울왕국에서 가장 즐거운 노래라면 아마 '사랑은 열린 문(love is an open door)'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나와 한스가 서로 한눈에 반해서 부르는 사랑의 세레나데입니다. 유쾌하고 발랄한 가사와 멜로디가 사랑을 듬뿍 느끼게 합니다. 연인의 듀엣곡으로도 사랑받는 곡입니다. 지금도 다시 음악을 들으면 영화의 장면들이 바로 생각납니다. 그만큼 잘 만든 음악들이 겨울왕국에 담겼습니다.  

 

영화에 대한 총평

아름다운 음악과 영상미,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가득한 영화 겨울왕국. 겨울왕국은 결국 '사랑'을 이야기 하는 영화입니다. 안나의 엘사를 향한 사랑과 엘사의 안나를 향한 사랑이 영화에 가득합니다. 서로를 지켜주기 위해 나보다 상대방을 더욱 사랑하는 자매의 이야기가 기존 디즈니 영화에서 보이던 왕자와 공주, 이성 간의 사랑과 큰 차이가 납니다. 자매의 사랑도 그 어떤 사랑보다 강하고 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반응형